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대전선관위, 개표사무원(일반인) 공모 실시
대전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국민의 선거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개표관리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이번 지방선거에서 처음으로 개표사무원(일반인) 350명(개표시무원의 25%정도)을 국민 공모를 통해 모집한다.
※ 동구 60명, 중구 70명, 서구 100명, 유성구 70명, 대덕구 50명
 
○ 공모기간은 4월 7일(월)부터 4월 11일(금)까지 5일간이며, 공모방법은 대전시선관위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서 서식을 작성하여 희망하는 지역의 구선관위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ㆍ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지원 자격은 정당의 당원이 아닌 공정하고 중립적인 사람으로서 야간에 오랜 시간(밤샘) 개표사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하며, 예비후보자나 입후보예정자의 친족이나 관련 단체 소속 직원 등은 제외된다.
○ 선발방법은 먼저 모집 인원의 1.5배 정도를 선착순으로 접수 받아 서류심사를 거쳐 4월 25일(금) 해당 구선관위 사무실에서 추첨을 통해 선발하는 등 공정하게 진행된다.
○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사람은 해당 구선관위 개표소의 개표사무원으로 위촉되어 개함부, 투표지분류기 운영부, 심사?집계부에서 직접 개표 사무를 수행하게 된다.
○ 개표사무원 근무 기간은 선거일인 6월 4일(수)부터 다음날 개표 종료 때까지이며, 근무에 대한 보수는 관련 규정에 따라 소정의 수당과 여비가 지급된다.
○ 대전선관위는 이번 지방선거를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선거,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로 치러질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이번 개표사무원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붙 임 :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사무원 모집 안내 1부.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