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선거정보

바루의 올바른 선거정보 -선거일 투표용지-
  • 작성일 2022-01-04 10:52


바루의 올바른 선거정보

-선거일 투표용지 -

참참 : 투표용지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바루 : 구·시·군선관위는 선거기간개시일 전까지 투표용지를 인쇄할 인쇄소를 결정하여 인쇄소 명칭과 소재지를 공고하고, 후보자등록마감 후 기호가 결정되면 투표용지원고를 작성하여 인쇄합니다.

바루 : 투표용지를 인쇄하는 동안에는 정당추천위원과 직원으로 구성된 인쇄감독반이 인쇄소에 상주하여 투표용지 인쇄상태를 감독합니다.

참참 : 인쇄소에서 투표용지가 유출될 가능성은 없나요?

바루 : 투표용지를 인쇄하는 동안 인쇄감독반이 해당 인쇄소에 상주하여 정확한 매수만 인쇄되도록 관리·감독하고, 투표용지 인쇄감독 점검일지 작성을 통해 매수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바루 : 또한 투표용지 인쇄가 끝나면 인쇄원고 등을 삭제·파기하고 잘못 인쇄되거나 훼손된 투표용지 등은 현장에서 위원 또는 직원 입회하에 폐기하므로 투표용지가 유출될 수 없습니다.

 

20대 대통령선거 일정

▶ 선거일 : 2022. 3. 9. (수) 오전6시~ 오후6시

▶ 후보자등록기간 : 2.13(일)~ 2.14(월)

▶ 선거운동기간 : 2.15(화)~ 3.8.(화)

▶ 사전투표기간 : 3. 4.(금)~ 3. 5.(토) 오전6시~ 오후6시


http://www.jamill.kr/news/articleView.html?idxno=275669  중앙매일 1월4일자



공공누리 마크 대전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042-610-3954)에서 제작한 바루의 올바른 선거정보 -선거일 투표용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