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아름다운 선거 6. 13. (5월 30일 TJB대전방송 '생방송 투데이' 방송)
  • 작성일 2018-06-02 17:15
아름다운선거 6.13

대전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소식
5월30일 TJB대전방송 생방송 투데이 방송 되었습니다.
최해정 리포터가 참참,바루,알리와 함께 떠나는 선거 미션!!
과연 그녀는 미션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인가...

최해정 리포터의 선거 미션 여행기!! 스파이처럼 등장한 그녀!! 미션을 받기 위해 잠입을 시도하다!!
빵,버스,앞치마 세가지 힌트를 얻고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떠나다!!
Mission 1. 기표모양의 빵을 찾아라!! 성심당을 찾아간 그녀!!
시민들의 도움을 얻어가며 수소문을 하는데...
드디어 맛도 의미도 있는 투표하세요 빵을 획득 첫번째 미션 성공!!

Mission 2. 선거와 관련된 버스를 찾아라!! 참암이와 두번째 미션을 위해 버스정류장을 찾은 그녀!!
이번엔 손쉽게 6.13버스를 발견!! 두번째 미션도 성공!!
613번 버스안에서 그녀를 기다리던 바루!! 그녀와 함께 세번째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참참이와 함께 그녀를 돕기로 하다!! 613번 버스에 대해서 더 알아본 그녀!! 의미를 알고 난 후 감탄과 함께...
대전시선관위 홍보과에 반했다나...

Mission 3. 검정 앞치마의 정체를 밝혀라!! 참참, 바루와 함께 미션을 수행중인 그녀 그런데 알리는 왜 보이지 않는 것일까??
목을 축이러 한 나들가게에 간 그들!! 점원으로 노동력 착취중인 알리를 발견하였지만... 앞치마는??
이때!! 검정 앞치마를 두른 사장님 등장!!
나들가게에는 선거 홍보문구가 인쇄된 검정앞치마를 입고 일하는 직원분을 만날 수 있다는 설명과 함께 미션 클리어!! 
모든 미션을 수행했겠지만... 그녀는 참참,바루,알리에게 어딘가로 끌려 가는데... 그녀를 데려간 곳은!! 대전 한민시장 전통축제 현장이었어요~ 
시장에서도 지방선거를 알리는 많은 아이템들이 시민들을 반겼는데요~
시장상인들이 지방선거와 함께 한다는 의미로 가게마다 이런 홍보물을 부착하고 계시더라고요~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우리대전 이라는 문구가 프린트 된 어깨띄를 착용하고 홍보해주시는 상인분들!! 사랑합니다!!
참참,바루,알리와 함께 지방선거도 알고 생활 곳곳에 지방선거를 알리는 홍보물이 많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는 그녀!! 최해정 리포터!!
투표빵 먹고~ 지방선거 함께~ 나들가게에서 간식사고~ 지방선거 함께~ 한민시장에서 장보고~ 지방선거 함께~ 생활 속 곳곳에서! 지방선거 함께 하고!!
6월13일엔 꼭 투표하세요!! -대전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